728x90
반응형
-구매자에 따라 다른 가격차별 전략- Q. 다음 중 가격차별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사례는?
① 극장에서 조조할인을 실시할 때 ▶ 해설 가격차별이란 동일한 상품을 구입자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. 가격차별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기업은 수요의 가격탄력성을 바탕으로 시장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하며 시장 간에 재판매가 불가능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필요하다. 판매 수량에 따른 할인가격 적용은 대표적인 2급 가격차별 사례다. ③은 시장에서 초과 수요가 발생하면 시행하는 한정판매(선착순판매) 제도다. 정답은 ③. |
반응형